*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요즈음 날씨가 많이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장마도 시작 되었습니다.

장마철을 맞이한 요즘에 습기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보일러

다들 흔하게들 많이 이용하실꺼라 생각이 듭니다.

그치만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 더 효과적이라는거 다들 아실텐데요.

보일러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은 장마철 3~4일중 1~2번씩 약하게 틀어주시게 되면 곰팡이 예방+ 습기제거 1석2조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사항! 날씨 좋은날 꼭 창문열고 사용하세요 안그러면 곰팡이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2. 신문지

보일러 사용과 함께 많이들 사용하시는 방법이라고 생각듭니다.

습기에 제일 취약한 옷장과 신발장에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옷장에는 옷걸이에 신문지를 사이에 걸고

옷을 걸어두면 습기제거에 효과가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장에는 신문지를 돌돌말아서 넣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걸어두어도 안좋기에 한번씩 신문지를 교체해주시기 바랍니다.

 

 

 

3. 숯

천연제습제로 냉장고에 넣어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공기청정 효과와 습기제거 효과가 있기에 장마철에 숯을 곳곳에 두면 좋습니다.

 

4.커피찌꺼피& 향초

요즈음 카페에 가면 무료로 커피찌꺼기를 가져가시라고 놔두는 곳도 있습니다. 그 커피찌꺼기를 담은 용기를 냄새가나는 신발장이나,옷장에 넣어주면 습기제거는 물론 향까지 더해져 좋습니다.(주의사항 1~2주에 한번씩 갈아주세요 안그러면 곰팡이가 생길수 있습니다.) 그 후에 환기또한 중요합니다.

 

향초또한 커피찌꺼가와 같은 용도입니다. 아로마 향초나 휘향에 맞는 향초를 구입하셔서 실내나 화장실과 같은곳에 두었다가 끄면 좋습니다.

 

 

 

5. 화분키우기

집에 한두개씩은 화분들 키우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습기제거에 효과있는 달개비류,고사리류 ,싱고니움 등을 키우시면 좋습니다. 또한 오염물질을 흡수하니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6. 에어컨 사용하기

에어컨을 키시고 제습기능을 작동시키면 여름철 에너지절약 , 습기제거에 뛰어납니다.

 

 

7. 빨래냄새

빨래에서 간혹가다 악취나는 옷들이 있는데요 이때 베이킹소다를 뿌려두었다가 세탁하거나 마지막에 헹굼시에 빨래 청정제를 사용하게되면 탈취효과, 세탁효과도 뛰어나게 됩니다.

 

 

8.세탁기청소

아무리 빨래를 잘하고 해도 정작 세탁기가 청결하지않으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세탁기에 물을 가득 받은 후에 한 컵 정도의 시고를 붓고 돌리면 세탁기가 구석구석 깨끗해진다.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뚜껑을 열어 환기 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9. 이불관리

이불이 빨아드리는 습기와 사람의 체온, 땀 비듬 등이 상승효과를 일으켜 세균이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서 주게 됩니다. 이때 신문지를 사이에 넣어놓거나 탈취제 등을 뿌린후 의자에 걸어두거나 하는것이 좋다. 햇빛이 들때에는 널어놓는것이 효과적이다.

 

 

 

10. 가전제품

여름철 습기때문에 가전제품 또한 관리가 중요하다. 여름철 열에 의하여 내부에 열이 빠져나가지 않아서 고장이 많이 나기 때문이다. 에어컨 제습기능을 사용하거나, 가전제품에 덮어놓은 수건 등을 덮어놓지않는것이 중요하다.

 

11. 주방

구연산 얼음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산성성분이 구연산은 소독과 탈취효과가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은 물 500ml에 구연산 2큰술을 아이스큐브에 얼리거나 용도에 맞는곳에 얼린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싱크대 거름망에 넣으면

서서히 녹기 시작하면서 배수관 냄새도 없애주고 냄새는 더더욱 깔끔하게 잡아주게 됩니다.

 

행주는 매번 삶고 하기에 손이 너무 많이 가기 때문에  뽑아쓰는 행주가 시중에 나와있기 때문에

이 편이 더 살균적이고 좋습니다.

 

 

Posted by 진블릐